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범택시 시즌2 종료, 하지만 모범택시는 멈추지 않는다. 시즌3 기대!

by kc-kimchajang 2023. 4. 16.

지난 15일 SBS '모범택시 2'가 최고 시청률 25.6%를 기록하며 유종의미를 거뒀다.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은 16%로 약 10%를 증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구가한 것은 물론, 새로운 화제성까지 다 잡았음을 증명했다. '모범택시 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모범택시 시즌2

모범택시 시즌2 - 5283 운행 시작합니다 - SBS 캡처
모범택시 시즌2 - 5283 운행 시작합니다 - SBS 캡처

 

지난 2021년 5월 종영 이후 약 2년 만에 돌아온 '모범택시'는 시즌2 방영 전부터 드라마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모범택시'측은 시청자들의 기대가 무색하지 않도록 빠른 전개와 높은 완성도로 드라마를 만들었다. '모범택시 2'는 피해 사연의 리얼리티, 응징의 카타르시스, 무지개 운수 식구들의 유사가족 케미 등 시즌1의 매력적인 요소들은 고스란히 살리고, 경쾌해진 연출과 버라이어티 해진 부캐플레이 등 대중성을 덧입히며 한층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모범택시 2의 복수사례

모범택시 시즌2 최종회 - 5283 운행 종료합니다 - SBS 캡처
모범택시 시즌2 최종회 - 5283 운행 종료합니다 - SBS 캡처

또한 피해 사례의 성격과 빌런을 향한 복수 방식에 따라 드라마의 장르까지 자유자재로 변주하며 전 시즌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성 착취물 공유방 사건, 해외 취업 청년 감금 폭행 살인사건, 노인 사기, 불법 청약과 아동학대, 사이비종교, 대리수술, 클럽게이트, 복지원 인권유린 등의 범죄를 재조명해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했다.

 

 

마치 현실의 사건을 예견한 듯한 사회 풍자 에피소드들은 시청자들에게 대리 '사이다'를 선사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와 함께 '사적 복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그들이 받았던 피해를 고스란히 되돌려주는 이이제이기법으로 복수를 완성했다.

 

 

모범택시 2 해외에서도 TOP

'모범택시'가 이와 같은 훌륭한 성적을 거두며 메가히트 IP로 자리 잡은 바 시즌3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지고 있다. '모범택시 2' 16화 마지막에는 '전화벨이 울리는 한, 운행은 계속된다'라는 엔딩 문구가 떠오르며 끝나지 않은 '모범택시'운행을 기대케 했다.

모범택시 시즌2 최종회 - 모범택시 시즌3 암시 문채원 특별출연 - SBS 캡처
모범택시 시즌2 최종회 - 모범택시 시즌3 암시 문채원 특별출연 - SBS 캡처

 

 

'모범택시 2'는 한국 안방극장 못지않게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며 지난 2월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에서 '모범택스 2'가 일일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역시 일일 순위 TOP 10에 진입하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해외 드라마 리뷰사이트인 'MyDramList'에서도 8.8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방영 중인 K-드라마 인기 순위 1위를 차지, K-드라마의 위상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데 일조했다. 오는 21일 오후 10시에는 '모범택시'스페셜 프로그램인 '모범택시 웃음 대행 써-비스 무지개 운수대통'이 발송될 예정으로 어떤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인데 와이프의 권유로 한번 보고 시즌2 정주행 하고, 시즌1도 정주행 했다. 드라마의 구성이 다소 유치할 수는 있으나, 진짜 카타르시스라 해야 되나, 통쾌하기는 했다. 단순하고 기다리지도 않아도 되고 드라마의 연결구성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기술진 2명은 너무 유치한데 그래도 없으면 서운한 역인 것 같기도 하다.

 

사건의 전반적인 내용이 현재 주요 이슈가 된 사건이라 내용을 이해하기가 좋았는 것 같다. 시즌3은 시작부터 본방사수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