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이강인, 프랑스리그 1 우승! 결장! 북중미월드컵 오만전 부상! 4월 6일 오전부터 기쁜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제목과 같이 이강인이 프랑스리그에서 우승을 한 것입니다. 이번 우승으로 PSG에서만 다섯 번째 우승트로피를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이강인은 결장을 하였습니다. 오만 때 부상으로...
파리 생제르맹. 이강인, 프랑스리그 1 우승! 결장! 북중미월드컵 오만전 부상!
오늘 오전에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4-205 시즌 리그 1 28라운드 홈경기에서 앙제를 1대 0으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이날의 승리로 승점이 무려 74점 무패행진 (22승 6 무)를 기록하며 2위 AS 모나코와 격차를 22점까지 벌어져버렸습니다. 이에 따라 남은 경기 6경기의 결과와 상관없이 PSG 리그 1 우승이 확정된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조기대선이고, 이강인에게는 조기 우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세요. 최근 5연승 어떻게 우승을 안 할 수 있겠습니까? 정말 대단하지요? 하지만, 오늘 최종 우승을 확정 짓는 경기에서는 이강인이 결장을 했습니다. 바로 이번 3월 20일에 있었던 2026 북중미월드컵 3차 예선 오만과의 홈경기에서 발목을 다쳐 계속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 당시 극심한 고통으로 코치진들에게 업혀서 경기장에서 나왔었습니다. 그래도, 밝은 모습의 이강인이라 다행인 듯합니다. 이제 이강인을 보려면 6월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북중미월드컵의 경우 아래와 같이 3차 예선이 남았습니다.
- 2025년 6월 5일 원정경기 : 이라크 VS 대한민국
- 2025년 6월 10일 홈경기 : 대한민국 VS 쿠웨이트
그럼, 이강인을 보려면 6월 10일 정도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프랑스리그 1 우승한 PSG(파리 생제르맹), 이강인 5번째 우승!
이번 경기에는 우승이 유력하고 승점에 여유가 있어, 무리한 출전 대신 휴식을 부여받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이강인에 이어, 우스만 뎀벨레, 브래들리 바르콜라, 주앙 네베스 등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그리고, PSG는 이번 주중 아스톤 빌라와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선수를 보호해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앙제의 경우 리그 14위로 승점 27점(7승 6 무 15패)으로 약체팀임에 이런 결단을 내렸을 수도 있는 상황이고, 예상대로 PSG가 일방적으로 경기를 주도하게 되었습니다. 1점 승리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골의 맛을 더 볼 수도 있었지만, 결정적인 슈팅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강인의 이번 6번째 우승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2023-2024 시즌 팀에 합류한 이후 리그 1 우승
- 프랑스 슈퍼컵(트로페 데 샤이웅) 우승
- 프랑스컵(쿠프 드 프랑스) 우승
- 2024-2025 시즌 리그 1 우승
- 프랑스 슈퍼컵 우승
이강인, 아직 남아있는 우승컵! 그리고,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이강인에게는 아직 남아있는 우승컵이 있습니다. 프랑스컵 결승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일정이 남아 있고, PSG는 리그, 프랑스컵, 챔피언스리그, 슈퍼컵까지 모두 석권하는 쿼드더플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랜드슬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 그대로 전 경기를 석권하는 것이겠지요.
부상을 더 조심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아직 이강인이 2026 북중미월드컵진출에 대한 키(KEY)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3차 예선에도 들어가자마자 엄청난 활약을 하고 나왔으며, 아쉽게도 부상으로 인하여 팀 전력이 많이 손실되어 요르만 전 역시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아직 두 번의 예선경기가 남아있고, 우리가 잘해서 진출이 유리하게 된 것이 아니고, 의외의 결과로 우리가 월드컵진출에 유리하게 된 점 유념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