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쿠바전 경기중계방송. 한국 순위는? 아니, 국제경기. 한국대표팀 경기를 돈을 주면서 꼭 봐야 하는 것일까? 왜 OTT랑 유료 방송으로만 경기중계를 하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NAVER TV의 경우 한국경기와 그 외 경기는 경기당으로 계산을 해야 된다니 아쉽다. 그래도 이긴다면 그나마 위로가 되겠지만....
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쿠바전 경기중계방송. 한국 순위는?
드디어 프리미어12. B조예선이 11월 13일 수요일부터 시작을 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다소 약체로 알려진 대만에게 패한 한국야구대표팀. 오늘 11월 14일 19시에 시작하는 쿠바와의 경기에서 만약 패하게 된다면 예선탈락의 절벽에 서게 된다. 과연, 한국야구대표팀은 오늘 경기를 이길 수 있을까? 아니, 이겨야 한다.
이제 B조예선은 막 시작한 것이다. 아직 아래와 같이 4번의 경기가 있다. 여기서, 허용하는 패배는 단 한 경기만 허용한다. 아니, 패배는 더 이상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제일 큰 산은 역시 일본이다. 한. 일전의 상대전적은 최근 경기에서는 너무 떨어진다. 이제 슬슬 이길 때도 된 것이다. 만약, 일본에게 패해도 나머지 호주와 도미니카 공화국에게 승리를 한다면 2위로 진출이 가능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 11월 13일 : 대만전 - 한국 패
- 11월 14일 : 쿠바전
- 11월 15일 : 일본전
- 11월 16일 : 도미니카 공화국 전
- 11월 18일 : 호주 전
2024 WBSC 프리미어12 중계방송은 네이버 TV, SPOT Prime
서두에도 말을 했지만, 이제 국제대회. 국가대표 경기도 이제 무료로 중계방송을 볼 수가 없다. 이번 프리미어12의 경기도 마찬가지다. 이제 중계권을 구매를 해야 방송을 송출하는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그 부담은 전부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이다. 억. 울. 하. 다!!
하지만, 난 걱정하지 않는다. 첫 경기인 대만전의 경우 NAVER TV로 시청을 했다. 어디에다 후원을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후원의 명목으로 2,400원을 내고 경기를 봤다. 다른 국가의 경기인 경우 1,000원을 후원해야 되는 상황이다. 그래서, 나머지 경기는 하이라이트를 이용했다. 하지만, 어렵게 WBSC 프리미어12 중계방송을 하는 곳을 찾아 이용을 하고 있다.
야구뿐 아니라 모든 스포츠를 무료로 즐기수 있다. 혹시나 했는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개인인증도 필요가 없었다. 게다가 고화질로 시청함에 문제가 없다. 단, 인터넷은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에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이 몇 군데 있을까? 인터넷만 된다면 PC 또는 핸드폰으로 즐길 수 있다.
한국야구대표팀 슈퍼라운드 진출하려면 몇 승이 필요할까?
한국뿐 아니라, B조 예선을 치르는 6개국은 각자 5경기를 치르게 된다. 그리고, 1위와 2위가 슈퍼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예선에서도 무승부는 없다. 승부치기까지 진행하면서 무조건 승부를 낸다. 그렇게 되면 1위를 위해서라면 전승 또는 1패만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2패를 한다고 해도 승률은 60%이기 때문에 2위로 진출은 가능해진다.
하지만, 2패를 하게 되면 자력으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승자승의 원칙을 이용하여 2위로 확정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한다. 승자승의 경우 축구의 득실 차라고 보면 된다. 득점을 많이 한 팀과 실점을 많이 한 팀으로 승패를 나누기 때문에 이겨도 한두 점의 차이보단 다득점이 유리한 것이다.
한국은 오늘 쿠바와의 경기에서 패하게 된다면 일본. 도미니카. 호주. 내리 3경기를 다 승리를 해야지만, 슈퍼라운드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사실, 쿠바와의 평가전에서 2승을 했지만, 전력을 다 하지 않은 상황이고, 어제의 경기에서 도미니카에게 발목이 잡혀버린 상황이라 오늘 총력전을 준비할 것으로 생각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을 반드시 극복하고 승리를 기원한다.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파이팅!
댓글